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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4 (8)
AR삽질러
Dart 기초 - 분기문 (5) 1. 분기문 Conditional Statements ifif문이 참일 경우else if첫번째 if 문이 거짓일 경우 else모든 조건이 거짓일 경우siwch값에 따라 다양한 케이스의 조건을 실행할 수 있다. 1-1. if, else if, elsevoid main(){ int num = 90; if(num >= 90){ print("90이상입니다."); } else if(num >= 90){ print("80이상입니다."); } else { print("값이 이상합니다.."); }} 1-2. switch - 모든 case 블록의 끝에는 break를 포함시켜야하고 default케이스는 어떤 케이스도 일치하지 않을 경우 실행된다.void main()..
Dart 기초 - 함수와 메서드 (4) 1. 함수 Function - 특정작업을 수행하는 코드블록으로 입력을 받아 처리하고 결과를 반환할 수 있어 재사용이 가능하다.함수의 특징재사용성한번의 정의로 여러번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모듈성복잡한 코드단을 작은 코드단으로 나누어 구분할 수 있다.독립성다른 코드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다.void main(){ int num1 = 10; int num2 = 20; int sum = add(num1, num2); print(sum);}int add(int num1, int num2){ return num1 + num2;} 2. 메서드 Method -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 함수로 특정 객체의 데이터와 연관된 작업을 수행한다.메서드의 특징연관..
Dart 기초 - 클래스, 생성자 (3) 1. Class 클래스 - class는 객체를 만들기위한 템플릿으로 class를 활용해 데이터와 코드를 그룹화해 관련된 코드를 유지하고 복잡한 문제를 관리 및 재사용성, 유지보수성을 높이는데 효율적이다. Class의 구성요소Fields클래스 내에 선언된 변수들로 객체의 상태나 특성을 저장해 각 인스턴스마다 고유값을 가질 수 있다.Methods클래스에서 정의된 함수로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행동으로 데이터 조작, 계산 등의 결과를 수행하고 반환한다.Constructor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할때 호출되는 메서드로 생성자는 객체의 초기상태를 설정해 사용한다.GettersSetters필드에 접근을 제어하는 메서드로 getter는 필드의 값을 반환하고 setter는 필드..
Dart 기초 - 연산자 (2) 1. 연산자 - 하나 이상의 변수나 값을 가지고 수행할 연산을 나타내는 단위로 데이터를 조작하고 비교하는데 사용된다. 2. 산술 연산자 덧셈 + , 뺄셈 - , 곱셈 *, 나눗셈 /, 나머지 %void main(){ int num1 = 10; int num2 = 20; print(num1 + num2); print(num1 - num2); print(num1 * num2); print(num1 / num2);} 3. 대입연산자 +=, -=, *=, /=, %=void main(){ int num1 = 10; int num2 = 20; int num3 += num1; print..
Dart 기초 - 변수와 타입 (1) 1. 변수란 - Dart언어로 프로그래밍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로 특정한 값을 담아두는 그릇 - Dart에서 변수를 선언할때 타입을 명시할 수도 있고 var키워드를 사용해 타입추론을 할수도 있다.int age = 25;double pi = 3.14;String name = "arang";bool isBoo = true; 2. 타입 - 데이터의 유형Flutter에서의 타입기본형boolintdoubleStringnull자료형ListSetMap확장형ObjectEnumFutureStream - 참 거짓 boolbool isTrue = true; - 정수 intint num = 100; - 실..
Dart 기초 - Dart와 Flutter (0) 1. Dart - Google에서 디자인안 멀티플랫폼 프로그래밍언어로 JavaScript를 대체가능하며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프로그래밍 언어를 목표로 설계되었다.https://ko.wikipedia.org/wiki/%EB%8B%A4%ED%8A%B8_(%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_%EC%96%B8%EC%96%B4) 다트 (프로그래밍 언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ko.wikipedia.orgDart언어의 특징객체지향 및 타입의 안정성Dart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로 Class기반 상속과 인터페이스를 지원..
日本語勉強(일본어공부) - 単語(6) 堅牢(けんろう) 견고함, 단단함 不都合(ふつごう) 불편함, 좋지못함 分割(ぶんかつ) 분할 索引(さくいん) 색인 試せる(ためせる) 시도, 시험해볼수 있다, 類似性(るいじせい) 유사성 流し読み(ながしよみ) 대충, 가볍게 읽어보다 めくって 넘기다, 젖히다 素朴な(そぼくな) 소박한 砦(とりで) 보루, 요새 困惑(こんわく) 당황 見破る(みやぶる) 간파하다, 꿰뚫어보다 不可逆(ふかぎゃく) 돌이킬 수 없다 購読(こうどく) 구독 覗き見される(のぞきみされる) 엿보다, 몰래보다 続行(ぞっこう) 속행 記す(きす) 적다, 쓰다, 기록하다 追跡(ちくせき) 추적 仮想的)¥(かそうてき) 가상적 肉付け(にくづけ) 살을 붙히다, 내용을 보충하다 補完(ほかん) 보완 見栄え(みばえ) 보기에 좋다 外側..